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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월 3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3주 연속 내리막 극장가, 설연휴도 걱정스럽다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0:24

    한개 달 들어 3주 연속 시장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연 스토리에 비해 관객 수는 분명히 줄어들 텐데 신작이 여전히 힘을 쏟지 않는다는 스토리가 되니 뚜렷한 성공작도 나쁘진 않아요. 귀추가 이러니 설 연휴를 겨냥한 한국 영화에 대한 우려도 새어나오고 있는데요. 요즘 명절 영화 성적표가 별로 좋지 않았던 이력을 떠올리게 하네요. 그러면 지난 주 스토리 국내 차트를 만나보시죠. ​.전주 주 이야기의 관객:하나, 77하나, 222명/객석율 한가지 9.2%*금주 주 이야기의 관객:한개, 493,585명/객석율 하나 6.3%*자료 출처: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의 추정치 기준.좌석 점유율은 주요 한 0위권 영화를 중심으로 재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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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 개봉한 "Heatch you"가 초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신 있는 놈들>과 <닥터 둘리틀>과 경쟁할 줄 알았는데 여유 있게 따돌리고 초위에 오를 수 있었어요. 사건은 순위가 아니게 되었네요. 첫 달 시장은 심한 아주 크지 않지만 여름 휴가 관계로 어느 정도 수요가 있는 것이 보통서 영수 토리이 지자 신고 첫 달에 오르면서 큰 시장이 위축되고 첫 자리의 성적으로 하는에게는 안타까운 주요 스토리 57만명을 기록, 누적 관객은 8쵸쯔망면에 되었습니다. 아직 손익분기점의 절반에도 못 미치고, 초위라는 타이틀은 있어도 다가오는 신작들의 공세에 낮은 좌석 점유율로 인해 스크린 축소가 걱정스러운 상황에 직면했네요. 그러니까 해치지 않는다는 어느 정도 관객의 예상 규모 검증이 끝났다고 의견을 버리면 위험에 처하게 된다는 거죠. 결국 아주 잘 만든 개봉 초라고 했지만, 무난한 초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시장이 발목을 잡았고, 자신의 반대로 해당 작품이 시장을 확인하지 못한 결과가 됐습니다. 지난주<닥터 두리틀>보다 약 한 0만명 정도 뒤(뒤)입장은 성적입니다. 물리적인 시장은 커지고 있지만 상영 횟수 면에서는<닥터 두리틀>의 2주째는 비교할 수 없이 치열한 경쟁 구도에 던져지고, 즉시 200만 돌파를 걱정해야 할 상황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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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위로 데뷔한<그와잉풍과 얼굴:영원히>임. 하나 7년 만의 속편이었던 이번에는 관객의 반응은 다소 엇갈리기도 하지만 구경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네요. 그래도 성적은 일주일 먼저 공개한<스타워즈 9>보다 조금 나는 수준임. 50만, 불꽃 정도가 유력한<스타워즈 9>의 행동을 보면 나무 하나 같지 않네요. <그와잉풍들 3>의 정 세운 사실은 더 안 좋아요. 설 연휴에 볼 수 있는 외화가 없다는 게 그 과로인데, 사실상 연휴 경쟁에서 밀린 것으로 자결된 상황이어서 스크린 유지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좀 살고 있다 하더라도 최종 성적은 60만명 안팎이 예상됩니다. 이런 영화의 특성상 명절에 약 오랜만에 걸리더라도 찾아보는 관객이 있을 텐데 어떻게 스크린을 유지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속편들의 국내 수난이 계속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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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닥터 둘리>가 빠르게 하락하고 있군요. "북미보다 1개 개봉한 것이 '신의 한 수'인지, 국내 초반 반응은 상당히 본인 준수한 이 작품은 신작 개봉과 동시에 하락하고 좌석 점유율도 '아침 강아지'에서 약간력이 떨어지는 인상입니다. 예상보다 상영 횟수를 더 줄였어야 했는데, 약 25%가 감소한 상영 횟수의 관객 수는 60%이상 줄었으니 어쩌면 지난주는 볼 영화가 아니라 송텍밧앗고 본인 입소문이 좋지 않게 형성되고 있다는 말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봉잉룸 튼튼한 관객 수를 쌓으며 145만명을 기록하고 있네요. 200만명에 도달하는 것은 어려울 전망이지만 북미의 성적을 생각하면 국내 성적은 매우 자신의 준수한 결과로 보이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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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봉 5주째 들어 쥬이에키 관객이 한바탕 0만명 이하로 떨어진<백두산>이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슴니다. 누적 관객은 82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직접 신문>을 제치고 역대 4개 정도에 위치했습니다. <백두산>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작품은<과속 스캔들>(824만)임. 39위는<디 워(842만)이니 어기는 것은 어렵더군요. 그러고 보니 CJ는 설 연휴에 라인업 공백이 생겼네요. 이것으로<옷장>이 공개하기 위해서는 2주가 남아 있으니 말입니다. 조금 아쉬웠지만 상대적으로 느긋한 설 연휴 극장가를 관전하는 입장이 됐습니다. 관계자들은 오랜만에 신음을 토해내는 명절을 피할 수 있어서 좋은 것일까요. 한동안 <백두산> 정도의 흥행작이 언제 나쁘지는 않을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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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위는 3상에서 온<스타워즈 9>이다 이다. 80%를 넘는 하락을 경험했고 누적 관객은 48만명을 기록, 정 이야기 겨우 50만명을 기록하며 막을 내릴 것 같네요. 어쩌면 국내는 <스파이디어스>보다 저조한 성적을 기록할 수도 있어 사상 초유의 성적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유종의 미와는 반대의 결과로, 어쩌면 이 후 시리즈가 제작되거나 재부팅된다고 해도 실로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마치< 나쁜 놈들 4>제작소식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소니 코리아처럼 디즈니의 가장 아픈 손가락은 당분간 장기 입원 치료가 필요하고 보이 다닌다. 회복되면 다시 출전한다는 얘기입니다. 디즈니로 FA 이적한 뒤 이적 하나 해 대박을 터뜨린 데 이어 이듬해 주 포지션을 잡지 못해 작은 결과를 얻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왔지만 예전 실력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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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실 200만 문턱에서 전력을 다하고 있는<천문>가 개봉 4주 만에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주말 관객이 만명 이하에 톨오탄소 사실상 롯데도<암살자>에 주력해야 하는 상황이 도래했지만 그래도 상징적인 200만명을 돌파하고 달라는 부탁이군요. 현재 197만명을 바라보고 있지만 한가지 점점 설 연휴에 약의 간이라도 넘겨야 200만까지 도달 가능합니다. 연말보다 설에 더 어울리는 작품이라 이것도 이제 편견이죠. 아시다시피 잠시 개봉하는 사극이 눈에 띄게 줄었어요. 약간은 획기적인 사극이 등장해야 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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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주의 돌풍의 주인공< 불타는 여성의 초상>이 7위에 올랐습니다. 뱃지 대란 문제처럼 각종 패키지 상영이 뜨거운 인기를 끈 것은 영화의 완성도와 비주얼까지 결합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2의<캐롤>과<콜 미 바이 유어 네이다>에서 하나 카ー루오지코 있는 상황인데요. 아쉽게도 아카데미에는 노미네이션이 되지 못했어요. 프랑스 대표로 <레미제라블>이 뽑혔기 때문입니다. 누적관객은 3만 명이 넘었습니다. 체감적으로 보면 대단한 성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예술관 중심 개봉에서 이 정도 성적은 대단해요. 장기 상영으로 하나 0만명 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시작인데 작년<카보봉잉 싹>으로 홈런을 친 그린 봉잉레은 마침 한살 만에 좋은 분위기를 맞이했습니다요. 점점 더 타오르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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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위권은 사실은 모인 관객 수가 침체하고 성적 자체는 큰 의미가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개봉 3주째의<미드웨이>는 94맨 맨인에 도달했다. 결미 100만명은 넘지 못한 채 아쉽게 끝나는 것으로 예상되지만 2019년의 수입 영화 속에서는 가장 성공한 작품이 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죠은우이크 3>대비 관중 수는 약간 못 미치지만 매출액은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부가 시장에서 훨씬 사랑시라 이름 하니까요. 한동안 부진했던 누리픽처스의 기사회생 작품이기도 해 제대로 된 전쟁영화는 아직 경쟁력이 있음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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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동>이 부가시장에 오픈됬어요 sound에도 아직 차트에 남아있네요. 9위를 기록하며 330만명을 넘어섰 슴니다. 깔끔한 성적을 기록했어요.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다 정도였지만 올해 1월 개봉 한국 영화를 보면,<시작>이 상대적으로 재미 있는 영화했다는 소견이 들었습니다. NEW의 전부 sound작품은 2/하나에 2공개하는<정직한 후보>입니다. 앞으로 코미디에 주력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데요. 연말 마무리를 잘했으니 연초 시작이 중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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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주간 차트에 남아 있는<겨울 왕국 2>이 하나 0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누적 관객은 하나 372만명을 막 넘었습니다. 결국 최종 성적은<아바타>의 스페셜 에디션 총 관객을 넘지 못한 채, 역대 외화 3위를 기록하네요. (전부가 역대 7위) 아쉽지만 그래도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재팬에는 밀렸지만 하나 편보다 2개의 성적으로 보면 국내가 진짜 넘을 수 없는 벽의 수준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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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년 연속, 추석 대목이 흉작으로 끝 나쁘지 않아묘은소, 추석에는 대한민국 영화 예는 코미디 영화라는 이 말이 무색했습니다. 그 나쁜 없네 작년 설의<극한 직업>이 완전한 승자 독식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배경에는 국경일에 사극의 부진도 한몫 했고 더라고 나쁘지 않는 3자 구도로 개봉하여 1위 작품이 겨우 손익 분기점을 넘는 사정도 있었습니다. 올해 역시한 3의 에구치도 입으면 다닌다. 그 중에서 남산의 부장들이 가장 큰 작품이에요.는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 드러난 관객과 평론가의 반응도 1개의 다른 2작품보다 확실히 이미 있습니다. 캐스팅에서도 완전한 우위를 보였으며 개봉 첫 음반에는 크게 1위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이네요. 다만, 이 작품은 순위가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앙시송>의 경우처럼 확실한 1위였지만, 손익 분기점을 겨우 등정해야 하는 정세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공휴일에 어울리는 소재가 없다는 반응도 1부 있어 사극이 갖고 있던 중요한 강점인 정신적인 울림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점은 상업적 매력에선 다소 뭐 있그데스 요인이기도 하네요. <남산의 부장들>은 요즘처럼 시장이 위축되는 경우가 가장 경계해야 할 요소가 아니냐고 합니다. <마약왕>이 아닌 <내부자들>의 절차를 따라가야 합니다.* 비ビュー알바 남산의 부장들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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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만 보면<7급 공무원>이 나쁘지 않고<간첩 같은 성공 사례가 부상하는<암살자>입니다. 권상우 배우의 경우 <탐정> 시리즈로 캐릭터 코미디에도 능함을 보여줬고 <신의한수>에서 액션도 소화했어요. 그런 면에서 안정적인 캐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심코 하나의 B급 감성으로 마케팅을 하다 보니 처음엔 젊은 관객층을 겨냥한 것 같은데 과연 관객층 확장까지 가능한지에 대한 생각이 있어요. 실제로 보면 무난한 명절 영화로 인식되기도 하는데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으로도 보이네요. 좀 지나치긴 하지만 B급으로 포장할 영화는 아닌 것 같아요. < 해치지 않아.>이 하나 정도를 차지하는 명절에 무려 3개의 코미디 영화가 포진하고 있고 나쁘지 않아 무엇을 먹식의 결과가 나쁘지 않아서 오고 있는 스토리라는 것도 없으니까요. 한국 드라마'남산의 부장들'이 그리 끌리지 않는 관객의 중국에서, 나머지 3개의 가벼운 영화가 어떻게 관객의 선택될지 궁금하네요. 2위권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무래도<암살자>가 좀 더 머물게 보입니다. * 비ビュー알바의 '히트맨'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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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타자는<미스터 달리기: 사라진 VIP>입니다. 가끔 보면 동물 관련 영화가 1월에만 3개 개봉되는 귀신 맛을 더 불운인가, 이 영화는 '닥터 두리 토르'의 하는 동물과 '해는 않는다'의 동물의 가면을 쓰기까지 모두 합친 설정의 영화가 되니 과연 그것이 혜택이 될지, 반대로 재탕으로 인식할지도 모르겠네요. 한 작품 두 작품 모두 적어도 1위를 차지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마냥 실망하는 것은 아니지만, 걱정스러운 점 sound 1위를 차지한 이력이 바로 설 연휴에도 극장에 걸린다는 의미일 것이다. 평등한 설정의 영화라면 다른 영화를 선택해도 무방할 수도 있고, 이른바 오버플로어 효과인 낙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3개 작품이 물어뜯프라스마이그다스의 요인이 상대적인 거죠. <보안관>으로 성공사례를 만들어낸 이성민, 배정남 콤비의 '시그디지'가 이번에도 힘을 보여줄까요? 그래서<남산(남산)의 부장들>처럼 2편의 영화가 동시에 공개되는 이・송밍 배우의 입장이 정말 고통스러울지도 모르겠네요. * 비ビュー알바의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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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으로 폭스의 블루스카이 에니메이션 '스파이지니어스' 입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블루스카이의 애기니 중 성공한 작품은 드물어요. 그 자신,<어린이 아이스 에이지>시리즈가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번에는 디즈니의 이름표를 달고 개봉하지만 재미만 놓고 보면 이 영화는 설 연휴 작품 중 최고입니다. 물론 모든 관객이 만족하고 있고 자신이 선택할 영화가 아닐 수 있지만 애기니라는 한계를 벗어나면 꽤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죠. 이미<겨울 왕국 2>이 차트의 밖으로 빠진다, 자기 갈 것으로 보고,<스타워즈 9>도 쟈은그다 소리 봄 수 없는 정세와 새로운 타자가 필요한 디즈니으로는 적절한 시기에 신규 작품을 포진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현실은 중위권 데뷔가 유력해 보이지만, 다소 리주도 뚜렷한 작품이 없고, 어쩐지 롱런하는 현실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비ビュー알바 스파이지니어스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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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술관의 나이는 소규모로 공개되는 작품 중에서는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의 하부에도 노미네이션 된 "사마에게"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이런 소재의 다큐멘터리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막상 마주치는 장면이 충격적인 처음일 때가 많습니다. 저에게는 올해 첫 만점 작품이었는데. (그 때문에 2월에도 앞서서 만점 작품이 있습니다)꼭 보시길 권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도 소소한 팬을 고백하는 에릭 클랩턴의 다큐멘터리 에릭 클랩턴: 기타의 신은 그의 삶 전체를 바라보는 작품이죠. 게다가 '마리오보타: 영혼을 위한 건축'은 근래에 이어져온 건축가들 다큐멘터리의 연장선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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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동용 어린이 니 '오즈의 마법사: 요술화와 이야기하는 책'과 팬층을 겨냥한 '하이큐: 지역 vs 낮 하항시'와 국내 독립영화 '작은 빛'이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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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 연휴 전에 개봉하는 영화가 적은 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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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봉 6주째에도 굳건하게 하나 정도를 지키고 있는<아바타>은 불과 하나하나퍼센트 하락한 하나 정만인을 넘었습니다. 이게 진정한 레전드 흥행이라고 할 수 있죠. 두근두근 하면서 항상 성적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new에 공개한<주유소 스프교쿰은지에 2>는 약간의 하나 0년 만에 제작된 속편이었지만 칼리 요은표은 안에 실패하고 스토리앗우프니다. 키위<500하나의 여름>가 개봉한 후 하나 0년이군요. 최근의 위치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디즈니의<공주와 개구리>는 주로 이야기 5만명이기 때문에 처참한 성적으로 9위 데뷔 스토리앗우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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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년 전에는 한국 영화<주노면 베이커리>가 개봉했어요? 최민수, 여균동, 황신혜, 장소영 등의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였지만 제목은 오히려 최근 어필할 수 있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 두 사람의 관계에 관한 소재의 영화가 <삶과 부위 자료 청구 소송>처럼 그렇게 성공하기는 어려웠던 것 같아요. 따지고 보면 아내의 심정을 달래기 허브로 만들기 위한 남편의 고군분투가 빵집의 대히트로 이어진 경우니까<극한직업>과 다름없는 구성이지만 장르가 코미디가 아니어서 아쉬워요. 그리고 요즘 대동소이 구도의 공개작품이 있는데 AGRIEST MAN과 포드 v 페라리를 비슷한 시기에 내놓은 마틴 스코세지의 주제입니다.스망골도 감독이 20년 전에는<비상 근무>와<카프렝도우>를 개봉하다. 그리고 최근 보니 깜짝 놀랄 만한 성적의 마조성 감독의 성원은 비디오 시장에서도 사랑받았습니다. 막초선 감독은 이름에 걸맞게(?) 주로 남성적인 범죄 액션이 전공과 같지만 촬영감독으로 연출된 작품으로도 성공을 거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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